링티 효과

안녕하세요.

링티라는 제품을 들어보셨나요? 

링티는 링거 워터라는 뜻으로 영양소가 가득한 성분을 수액처럼 티로 마시는 분말형 음료입니다. 

군의관들이 모여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오늘은 링티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링티 효과

링티는 포도당과 전해질이 1:1 비율로 되어 있는 제품이여서 수분 섭취에 용이하게 개발되었습니다. 우리 몸속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된 포도당과 전해질로 구성된 링티를 마실 경우 높은 흡수율을 통해 우리의 몸에 수분 보충을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링티는 수분이 부족한 인체에 수분 보충을 해줍니다. 스포츠 분석센터 연구 자료에 따르면 링티와 이온 음료를 비교했을 떄 링티가 흡수되는 수분의 양이 이온음료보다 2배가량 높다고 합니다. 따라서 링티는 수분 보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링티 효과

링티 성분으로는 탄수화물 8g, 당류 6.7g, 나트륨 555mg, 비타민C 500mg, 탄수화물 8.6g, 아미노산 빌린, 트레오닌, 아르기닌, 비타민 B1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우리 인체에서 직접 생산할 수 없기 떄문에 외부에서 섭취를 해줘야 하는 영양분입니다. 링티를 마시면 아미노산과 비타민을 흡수할 수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링티는 간편한 피로회복제 같은 개념으로 직장인 또는 학생들, 수험생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링티는 링거 워터라는 뜻으로 링거액은 피로 회복에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링거액은 소금물에 포도당을 조금 섞은 것으로 링티는 체내 수분량과 전해질과 영양분을 공급해주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링티를 통해 피로회복에 한발짝 다가가보세요.

링티 효과

인체가 수분을 흡수하는 과정을 살펴보면 소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간을 통해 구성 요소를 혈관으로 흡수하는 과정이 인체의 수분 흡수 과정이라 볼 수 있씁니다. 그러나 우리가 흔히 먹는 이온 음료는 소변을 통해 수분이 배출되게 됩니다. 링티는 특허 성분이 함유되어 소변의 양을 조절하는 호르몬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소변의 양도 증가시키지 않는 다고 합니다. 링티는 섭취 후 1시간 후에 250ml의 혈액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링티 효과

링티 회사에서 실험한 결과에 따르면 링티를 마신 후 알코올 농도를 측정한 결과 45분 후에 알코올 농도가 10~13%까지 떨어졌다고 합니다. 링티로 숙취해소도 잡고 갈증도 잡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1석 2조인 링티의 효과입니다.

링티 효과

우리 인체는 물을 충분히 마실 경우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잘되면 신체의 다양한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면역력이 높아져 전반적으로 건강이 향상되게 됩니다. 링티에는 물과 전해질, 비타민 C,  타우린, 포도당, 아미노산, 나트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피곤한 사람들이 링티를 마실경우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 링티효과입니다.

링티 효과

우리의 몸은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는 탄력을 잃게 되고 몸에서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작용하지 않게 됩니다. 링티는 물보다 수분을 인체에 빨리 흡수하게 해주고 몸에서 빠져나가는 수분도 이온음료보다 적은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링티를 섭취할경우 오랫동안 체내에 수분이 머물게 해주어 수분 공급에 탁월합니다.

링티 주의사항

링티를 마실떄 주의사항으로 이온음료는 체내 흡수를 도와주어 과량 섭취하면 체액 과다를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링티는 1시간에 4컵, 1일 20포를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링티 회사에서는 심장 및 신장 기능에 문제가 있는 분이 링티를 섭취하는 것을 금하고 있습니다. 심부전 한자일 경우 갑작스러운 체내에 증량으로 인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각별히 필요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